경호처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타이거마스크 조회 3회 작성일 2020-09-16 16:43:45 댓글 0

본문

이보다 멋질 순 없다! 대통령과 국민을 지키는 신임 임명장 수여식의 주인공은 바로 유연상 대통령경호처장

문재인 대통령은 5월 19일, 청와대 본관 충무실과 인왕실에서 신임 경호처장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수여식의 주인공은 조금 특별했는데요.
대통령경호처 공채 출신 첫 경호처장임은 물론, 문재인 정부의 ‘친근한 경호, 열린 경호, 낮은 경호.’를 추진해 대통령 경호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도 받고 있었습니다.
문 대통령은 신임 대통령경호처장에게 직접 임명장을 수여하고, 배우자에겐 꽃다발을 증정했습니다.

신임 경호처장 임명장 수여식 현장, 문워크에서 전해드립니다.

※ 참석자 : 유연상 대통령경호처장, 황서종 인사혁신처장

#문재인대통령 #경호처장 #유연상
이은희 : 우리 대통령님 잘 부탁드려요.
베르디 : 근데 경호처장님 인상이 너무 좋으시네요.
베르디 : 열린경호 반대합니다. 지금 정신나간 인간들이 너무 많아서 대통령님 위험하셔요.. 철저하게 지켜주세요
A H : 극한직업이다 친근하고 낮은경호라뇨 ㅋ
앞으로도 잘~부탁드리겠습니다
호잉호잉 : 전세게에서 아라주는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96푸로다 최고 최고
킴메텔 : 이때가 좋았지요 지금은 대통령 손절하고 싶네요
홍순애 : 이게 나라냐 정신들 차려라. 속아서 문재인 찍었다 두번은 안속는다 이게나라냐
홍순애 : 이게나라냐 이게나라냐
R거리에서 : 누구,
김성태 : 씹새기 들

주영훈 靑경호처장 교체…신임처장에 유연상 차장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주영훈 靑경호처장 교체…신임처장에 유연상 차장

[앵커]

청와대가 대통령 경호의 총책임자인 경호처장을 교체했습니다.

문재인 정부 출범 때부터 자리를 지켰던 주영훈 경호처장이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이뤄진 인사인데요.

유연상 경호처 차장이 신임 처장으로 임명될 예정입니다.

고일환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정부 원년멤버인 주영훈 경호처장이 3년 만에 자리에서 물러납니다.

봉하마을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을 경호했던 주 처장은 문재인 정부에선 열린 경호를 구현하는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50년 만의 청와대 앞길 전면 개방과 검문 최소화 등 구체적인 조치를 발표하면서 새로운 경호 문화를 선보였습니다.

[주영훈 / 청와대 경호실장] "시민 입장에서 '어디 가십니까' 보다는 먼저 '안녕하십니까'라고 인사하는 근무자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주 처장은 올해 초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년간의 피로와 함께 자신을 둘러싼 일부 언론보도로 청와대에 부담을 끼칠 수 없다는 판단도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한 신문은 지난해 '경호처장이 직원을 개인 가사에 동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새로 경호처장으로 임명되는 유연상 경호처 차장은 공채3기 출신입니다.

28년간 경호처에 근무하며 경호부장과 경비안전본부장 등을 거친 경호 전문가입니다.

청와대는 신임처장이 내부조직의 혁신과 새로운 경호제도 및 문화 정착에 기여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금명간 유 차장을 신임 경호처장으로 공식 임명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고일환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r
https://goo.gl/VuCJMi\r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r
http://www.yonhapnewstv.co.kr/
이문식문식 : 주영훈 문재인 정권하에 최초로 장차관급 중 스스로 물러 나는 애국자 아닌 애국자 라 해야 되나
김형지 : 유연상 경호처장님 축하드립니다~^^

[오늘 이 사람] '盧·文 호위무사' 주영훈 靑경호처장 전격 교체[TV CHOSUN 신통방통]


pil grim : 에라. 구더기야. 취재할게 그리도 없냐 한심하다. 기다려라 21대 국회서 티빔조선 왜구채널 손봐줘야겠다.
Beom Seok Han : 개조선 것들
서profox : 가짜뉴스 제조사 조선일보
김미 : 뭐하나 건질게 없으니 별게 다 기사화되네 참 ㅋ 하여간 언론개혁은 필수다 21대 국회 기대가 매우크다
박성순 : 힘들지 나이가있는데
민기룡 : 또 ㅈㄹ한다 쉬시고싶다는데 뭔 의혹?
한심한 언론들 ㅡ.ㅡ
강바다 : 또 시작이냐,?
Pattaya Thailand : 기레기 나부라기가 경호의 힘듬을 아냐? 매일 배끼기만 하는 기레기가 뭔 힘듬을 안다고 짖거리냐. 한심하다. 폐지도 안되는 좃선일보 와 폐기도 안되는 기레기 방송. ㅋㅋ 너희 가 뭔 천론이냐.
유명해 : 조선아  아예  소설을  쓰라   개돼지  눈에는  개돼지로  보이는법   조선은  문정부 인사  모든것이  정상적으로  안보이지  단언컨데  조선  니들이  비정상인거야   앞으로도  그렇게   니들만의   세계에서  니들끼리   자위하고    합리화하며   쓰레기  오물만 뱉어내기바란다
남이태우 : 양아치

... 

#경호처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7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ooltop.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