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중독사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마약떡볶이 조회 0회 작성일 2020-09-16 12:06:52 댓글 0

본문

인터넷중독



청소년 15%,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 KBS뉴스(News)

우리나라 청소년의 약 15%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에 중독된 경향을 보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최서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여성가족부가 초중고 학생들에게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얼마나, 어떻게 쓰는지 물었습니다.
조사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과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등 전국적으로 129만여 명입니다.
그 결과 응답학생의 15%인 19만 6천여 명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은 '과의존 위험군'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보다 1% 가까이 는 수치입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 의존도가 둘 다 높은 '중복위험군' 청소년은 조사 대상의 5%를 차지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의 경우 과의존 위험군 남학생이 여학생보다 약 두 배 많았습니다.
그러나 중1·고1의 경우 여학생이 남학생보다 위험군 수가 더 많았습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둘 다 중독된 '중복위험군'도 여학생이 남학생보다 2천 명 정도 많았습니다.
여성가족부는 유튜브 등 영상 콘텐츠나 게임을 이용하는 여학생이 늘면서 여학생들의 중독 경향이 높아졌다고 분석했습니다.
여가부는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진단된 청소년에게 연령과 성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예방.치유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최서희입니다.
구독안하면 모기니집에 나옴 : 공부가 재미있으면 된다 공부만 처 시키니까 그러지
혜성 조 : 공부에 찌든걸 벗어날려면 스마트폰밖에 없으니까 그러죠...공부수준좀 내려주세요..
우주최강와꾸는애니를_좋아하는씹덕이랍니다. : 우릴 중독자로 보지 마어라
아잉AING : 아진짜 개빡치네 어떻게 우리맘인데 자꾸 보지말라고 괴롭힘? 어른들은 걱정되서 하는말일수도 있습니다만,어린이들한텐 괴롭히는거임 그리고 핸드폰은
전화,게임,검색하라고 있는거임 진짜 어른들은 폰의용도를 모르나봄.
K_ TH : 온라인 클래스 힘내자..
ᄋᄃ : 헉.. 나도 포함이에요..?

인터넷 게임 중독 10대, 누나 흉기로 찔러 ‘중태’

앵커 멘트

게임 중독에 빠진 10대가 누나를 흉기로 열한차례나 찔러 중태에 빠트렸습니다.

범행 직전까지 잔인한 내용의 인터넷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송수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사건이 발생한 건 지난달 27일 오후 3시 15분쯤.

17살 최모 군은 평소처럼 게임을 하다 갑자기 부엌으로 가 흉기를 집어들었습니다.

그리고 방에서 자고 있던 21살 누나를 열한차례 찔렀습니다.

누나는 중태에 빠져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출동 구급대원(음성변조) : "(누나는) 바로 하늘보고 거실에 누워있고 동생도 있고요, 옆에."

경찰조사 결과 최 군은 평소 게임 중독 증상을 보였으며 사건 당시에도 흉기로 신체를 훼손하는 인터넷 게임을 했던 것으로 경찰 조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이 때문에 경찰은 최 군이 게임 중독에 따른 환각 상태에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 군은 범행 사실은 시인하고 있지만 이유에 대해선 말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터뷰 경기 광주경찰서 관계자(음성변조) : "나가지도 않고 집에 하루 종일 있으면서 밤새도록 게임하고 낮에는 하루 종일 자고 이런다는 거예요."

경찰은 최 군을 살인 미수 혐의로 구속하고, 정신 감정을 의뢰했습니다.

또 최 군의 심리 상태 등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최 군의 컴퓨터를 압수해 게임 내용과 시간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송수진입니다.
Labyrinth : 아니 뭐만하면게임중독이레
참고로저초딩아니고어른잎니다. : 독서실에서 살인을하면 독서중독이냐 ㅅㅂ
이승춘 : 야 15세 게임이 폭력 게임이면 나는 배그 gta 1년 넘게하는 중딩인데 나는 왜 형 안죽이냐
유튜브 심플러 [ Simpler ] : 겜이고 뭐고 저 사람이 정신병자다
유영민 : 응 이 초딩이 문제인것이야
그리고 애 부모님 뭐하시는분이냐???
윤경섭 : 근데 부모님세대들은 하나같이 게임을 그럴듯한 이유하나없이 혐오하는게좀있음 대도서관님 백분토론했을때도 엄마대표라는사람이 어떻게 그렇게 무식하지;;
그리고 사춘기면사춘기고 정신병이면 정신병이지 고놈의 게임이뭐라고 막 사람이 난폭해질수있는이유는 게임말고도 다양한데
잘 익은 보리 : e학습터에서 안전교육이랍시고 링크를 여기로 해놨는데
저건 걍 부풀린거지;
김선우 : ㅎㄷㄷ
영션dudtus : 이목중 모여라
마로TV MARO TV : 계속 뉴스들이 게임만 부풀려서 보도하니까 게임 관련 뉴스는 못믿겠음....

... 

#인터넷중독사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7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ooltop.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